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부업

네이버 인플루언서 1년 반 도전 포기한이유

반응형

 

네이버 인플루언서  이제 포기했습니다. 거의 20번은 떨어진 것 같네요. 두드리다 보면 열린다는 말은 10번 이내일 때나 해당되는 거지, 이제는 마음을 접어야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다 아시겠지만 이전에 네이버 파워블로그 같은 개념입니다. 분야에 영향력이 있는 블로그를 말하는데요.  인플루언서가 되면 키워드 챌린지를 통해 프리미엄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광고를 달게 되면 일반 애드포스트 수익보다 2~3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인플루언서 되기 힘든 이유


초기인 20년 초반에는 대란 일정도로 많은 블로거가 인플루언서가 선정되었습니다. 프로모션 기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점점 될 확률이 낮아지는 겁니다. 이미 많은 인플루언서가 선정되어 있어서 될 확률은 극히 낮다고 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건강 쪽 블로그라 더 힘든 것 같습니다. 보통 여행, 뷰티, 육아 등 쇼핑과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되어있는 블로그가 대부분 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시기 취업난에 ,  n잡 시대가 도래하면서 부업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이 많기에 , 접근성이 좋고 시작하기 쉬운 네이버 블로그는 그야말로 출근길 지하철이 되었습니다. 경쟁자가 어마어마하게 많은 겁니다.

포기한 이유는


선정이 되는 것도 힘들지만 선정이 되어도 키워드 챌린지를 통해 순위에 들어야 프리미엄 광고가 붙습니다.  그러려면 포스팅에 정말 공을 많이 들여야 하고 시작부터  이쁘고 진짜 전문스럽게 꾸며야 합니다. 제 블로그는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포스팅한 게 대부분이라 이제 와서 다시 스타일을 바꾸기도 힘들고 수정도 힘들기에 포기했습니다.  노력을 한다고 해도 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저는 이제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포기하고 잡블 로거로서 부담 없이 포스팅하려고 방향을 잡았습니다. 전문성은 티스토리에 쏟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목표이시면 블로그 생성하기 전에 인플루언서들의 블로그를 잘 참고하셔서 처음부터 방향을 잘 잡으시길 바랍니다. 막 포스팅하면 절대 안 됩니다.

100번 넣으면 100번 떨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