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부업

애드핏 1년 반 운영 수익 및 중단한 이유

반응형

애드핏은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CPC 개념의 광고 플랫폼입니다. 원리는 애드센스랑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하시면 병행하시는 애드핏 수익에 대해서 한번 되짚어 보고 중단한 이유에 대해 후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애드핏 수익

애드핏수
애드핏수익

잔고 보이시나요? 하루가 아니고 1년 반 애드핏을 운영한 수익입니다. 한 달에 600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이게 사실입니다. 블로그 트래픽이 적어서라고요? 해당 기간 방문수 누적은 약 20만 명입니다. 20만 명이 1년 반 동안 저 정도의 수익을 냈습니다.

 

애드핏 수익이 안 나오는 이유

  • 클릭단가가 낮은 것 같습니다. 클릭단가가 100원이 넘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 클릭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를 대부분 병행하기에 애드센스에 밀려서 그럴 수도 있지만 광고 클릭을 하기 위해 적절한 광고가 안 뜨는 것도 이유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애드핏을 중단한 이유

이유는 간단합니다. 애드 핏으로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없으며, 애드센스 광고 로딩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중단했습니다. 카카오가 창작자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최근에 론칭된 카카오 뷰도 역시 수익은 조금 더 나은 수준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항하기 위해 조금 급하게 나온 경향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크리에이터 역시 머니게임입니다. 창작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진다면 당연히 애드 핏을 열심히 하겠지만 1년 반을 기다렸지만 큰 상향은 없었습니다.

 

애드 핏은 승인받기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난이도를 보면 애드센스 > 애드포스트 > 애드핏 정도 될 것 같네요. 쉬운만큼 수익은 잘 나지 않습니다. 애드 핏으로 어떤 고수익을 노리는 건 확률이 극히 낮은 싸움이니 신중히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