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부업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에 따른 추천

반응형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 블로그 운영기간 : 20년 9월~ 현재까지 약 1년 8개월
  • 일방문자수 : 약 2,000명
  • 포스팅 발행 : 약 800건
  • 평균클릭단가 : 300~400원
  • 일 최고 수익 : 20,047원
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 블로그 운영기간 : 21년 1월 ~ 현재까지 약 1년 4개월
  • 일방문자 수 : 약 500명
  • 포스팅 발행 : 약 147건
  • 평균클릭단가 : 약 300원
  • 일 최고 수익 : 5.67달러 ( 약 6800원)
  • 특이사항 : 티스토리 저품질 상태(다음 검색 안됨)노력
실제 수익은

세후 수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드포스트는 연 12만 5천원이 넘는 금액에 대해 8.8%세금을 떼고 애드센스는 일반 사용자의 경우 30%의 세금을 뗍니다. (사업자는 좀 낮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좋다고 하지만 세금을 제외하면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금은 퍼센테이지로 떼가는 것이기때문에 세전이 둘다 100만원이 찍혀도 애드포스트는 실수령이 92만원이라면 애드센스는 70만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유리한점은

애드포스트에 비해 클릭률이 잘 나옵니다. 단가는 비슷해도 광고클릭빈도가 높다는것입니다. 저품질 상태인데 일방문수가 500명이 넘어가니 50달러정도 찍힙니다. 단순계산으로 일방을 2000명을 찍는다면 200달러가 찍히는 계산이 나옵니다.

티스토리는 방문자수 늘리기 힘들지 않나요?

네이버블로그가 네이버 검색량이 많아서 방문자수를 늘리기 쉽다고 생각하시는데요. 그만큼 경쟁자도 많습니다. 개설과 관리도 네이버블로그가 티스토리보다 쉽다보니 신규 블로거 유입량도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꾸준히 증가하다가 일방 2000명대에서 반년넘게 횡보하고 있습니다. 글 발행은 꾸준히 하고 이웃 및 댓글활동도 조금씩했는데 방문자가 잘 늘지 않습니다. 이유는 비슷한 주제로 활동하는 신규 및 기존 블로그들이 늘어났기때문이라고 예상합니다.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방문자수 비교

티스토리의 경우 저품질을 21년 6월에 먹었음에도 구글과 네이버검색 유입으로 꾸준히 방문자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블로그만큼 관리를 하지 않는데도 말입니다. 들이는 공을 비교하자면 네이버블로그의 반의 반정도? 결론은 티스토리의 경우 경쟁자가 네이버보다는 적기에 방문자 늘리는게 결코 네이버에 비해 힘들지 않다는것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유리한점은

각종 제휴문의 , 체험단기회, 기자단 기회 등도 있지만 자체 수익으로만 말씀드리면 네이버 인플루언서라는 제도 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예전에 파워블로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면 일반광고대신 프리미엄광고가 붙게 되어서 수익이 2~3배 증가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월 수익이 10만원에서 30만원으로 뛸 수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현재 인플루언서 선정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너무 신청자가 많기에 왠만한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공들이지 않는이상 잡블로그는 사실상 힘들다고 보시면되고 선정이 되어도 키워드 챌린지를 통해 일정 순위안에 들어야 프리미엄광고를 달 수 있는 한계가 있습니다.

블로그 자체 수익만을 본다면

티스토리를 권해드립니다만 블로그의 편의성을 본다면 크게 미래가 밝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사실 애드센스를 달 수 있다는 이점외에는 네이버블로그에 비해 인터페이스에서는 좋은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리고 저품질도 어이없게 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블로그 규정위반에 대한 페널티도 강한편이고요.

주제에 따라 선택하시길

주제 특성상 글이 주가 되어야 하는 콘텐츠는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등 미디어가 많아야 하는 주제는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는 약간 학문적으로 들어가면 좋습니다. 절박함에 읽어야 하는 주제(어떤 문제를 해결해야한다던지, 연구결과를 파고들어간다던지) 가독성이 떨어지더라도 꼭 읽어야만 하는 주제를 정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