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부업

네이버키워드검색 활용하기 조회수에 도움이 되네요.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를 1년 8개월정도 열심히 굴렸습니다. 꾸준히 방문자수가 늘었지만 일 2000명에서 벌써 8개월째 횡보하고 있네요. 포스팅은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만 일방문자수는 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포스팅을 발행하기 보다는 키워드검색을 활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제가 선택한건 제가 네이버를 주로 하기때문에 네이버키워드검색입니다. 키워드 검색 방법은 아래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광고를 검색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키워드 도구를 선택합니다.
키워드에 원하는 키워드를 넣어봅니다. 저같은 경우 탈모블로거이기때문에 탈모를 검색했습니다.

  • 월간검색수 : 최근 한달간 네이버를 이용한 사용자가 PC 및 모바일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횟수입니다.
  • 월평균클릭수 : 최근 한달간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통함 검색 영역에 노출된 광고가 받은 평균 클릭 수입니다.
  • 월평균클릭률 : 최근 한달간 해당 키워드로 통합검색 영역에 광고가 받은 평균클릭률. 여기서 클릭률은 클릭수/노출수를 뜻합니다.
  • 경쟁정도 : 최근 한달간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경쟁 정도를 PC 통합검색 영역 기준으로 높음/중간/낮음으로 구분한 지표, 다수의 광고주가 추가한 광고일수록 경쟁정도가 높습니다.
  • 월평균 노출 광고수 : 최근 한달간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PC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된 평균 광고 개수. '경쟁정도' 지표와 함께 키워드의 경쟁정도를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통해 한셀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경쟁정도가 낮음으로 필터되는 키워드중 하나인 진주탈모치료로 포스팅을 발행했습니다. 월간 검색량이 30이하로 아주 적고 클릭률도 거의 나오지 않네요. 어느정도 조회수가 나올지 테스트하는거라서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키워드분석

진주탈모치료라는 글을 발행하고 대략 24시간 정도 되니 조회수가 100이 넘어갔네요. 뷰탭에 3번째로 노출되었으니 상위노출은 문제없이 예상대로 되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유입경로

유입경로를보면 조회수 100중에 약 5%가 진주탈모치료라는 키워드로 유입되었습니다. 광고클릭은 없었습니다. 

 

아직 키워드를 뽑아내서 글을 발행하는건 테스트해본 수준이지만 확실히 괜찮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유입이 더디신분들은 키워드를 분석해서 하시면 좀 더 유입에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경쟁정도 낮음에서 키워드를 5개정도 뽑아서 테스트해볼 예정입니다. 

 

반응형